½ÅÁ¦Ç°°³¹ß½Ã ¼Ò¿äÅõÀÚºñ È帧ÀÇ ±â¾÷Ư¼ºº° ¿¬±¸
±¸ºÐ :   /   À¯/¹«·á : ¹«·á   /   Á¶È¸¼ö : 128   /   ±Ý¾× : 0
½ÅÁ¦Ç°°³¹ß½Ã ¼Ò¿äÅõÀÚºñ È帧ÀÇ ±â¾÷Ư¼ºº° ¿¬±¸

Study for Investments Flow Patterns in New-Product Development

¿À³«±³
¹Ú¿ø±¸

<±¹¹®ÃÊ·Ï>
º» ¿¬±¸´Â ½Å¼³±â¾÷ÀÇ ½ÅÁ¦Ç°°³¹ß¿¡ µû¸¥ ÅõÀÚºñ¼Ò¿ä¾× È帧ÀÌ ½Ã°£¿¡ µû¶ó ºñ½ÁÇÑ ÆÐÅÏÀ» º¸Àδٴ °ÍÀ» ±â¾÷ÀÇ À繫µ¥ÀÌÅÍ·Î °ËÁõÇÏ´Â °ÍÀ» ¸ñÇ¥·Î ÇÏ¿´´Ù. ÀÌÀü ³í¹®¿¡¼­ ÀúÀÚ°¡ ÅõÀÚºñ¼Ò¿ä¾× È帧À» ½ÅÁ¦Ç°ÅõÀÚºñ°î¼±(NPIC; New Product Investment Curve)À̶ó Á¦¾ÈÇÑ ¹Ù ÀÖÀ¸¸ç, À̹ø ¿¬±¸¿¡¼­´Â À̸¦ ´Ù¾çÇÑ ±â¾÷ Çüź°·Î ¿¬±¸ÇÏ¿´´Ù. »ç¿ëµÈ Ç¥º»Àº 2015³â ¿ÜºÎ°¨»ç ´ë»óÀÎ 5,873°³ Çѱ¹ ±â¾÷¿¡¼­ ¼±º°ÇÑ 462°³ ±â¾÷ À繫µ¥ÀÌÅÍÀÌ´Ù.
ºÐ¼® °á°ú, Ãß°¡ÅõÀÚºñ ÇÊ¿ä ±â°£Àº »óÀåµÈ ±â¾÷Àº 3³â°£, ºñ»óÀå±â¾÷Àº 6³âÀ̾úÀ¸¸ç, ÅõÀÚºñȸ¼ö±â°£Àº »óÀå±â¾÷ 6³â, ºñ»óÀå±â¾÷ 17³âÀ̾ú´Ù. ´ë±â¾÷±º¿¡ ¼ÓÇÑ ¡®¿Â½Ç±â¾÷¡¯ÀÇ ÅõÀÚºñȸ¼ö±â°£Àº 14¡­15³â, ¼ø¼öÇÑ º¥Ã³±â¾÷Àº 17³âÀ̾ú´Ù. ¿¬±¸°³¹ßºñ¿Í º¯µ¿ºñÀÇ °ú´Ù¿¡ µû¸¥ 4°³ ±×·ìÀ¸·Î ±¸ºÐ ½Ã, °í R&D, °í º¯µ¿ºñ ±×·ì(ÀÚµ¿Â÷Á¶¸³¾÷)ÀÌ NPICÀÇ ¼³¸í·ÂÀÌ °¡Àå ³ô¾Ò´Ù. ÅõÀÚºñ¼Ò¿ä¾× ÃßÁ¤À» À§ÇØ Á¦¾ÈÇÑ 8°³ ÅõÀÚºñ ÃßÁ¤½Ä Áß¿¡¼­´Â ¡®cash 1¡¯((¿µ¾÷Çö±ÝÈ帧+ÅäÁö, °Ç¹°À» Á¦¿ÜÇÑ °íÁ¤ÀÚ»ê º¯µ¿+¹«ÇüÀÚ»ê, ÀÌ¿¬ÀÚ»ê º¯µ¿)/ ¿¬¸»ÃÑÀÚ»ê)¡¯ÀÇ ¼³¸í·ÂÀÌ °¡Àå ³ô¾Ò´Ù.
°á·ÐÀº ¸ðµç ±â¾÷À» ÇÕÇÏ¿© ÃßÁ¤Çϸé NPIC ¼³¸í·ÂÀº ´Ù¼Ò ¶³¾îÁö³ª »óÀå, ºñ»óÀå, ¿Â½Ç, º¥Ã³±â¾÷ µî Ư¼º º°·Î ³ª´©¾î ÃßÁ¤ÇÒ °æ¿ì, ÅõÀÚºñ¼Ò¿ä¾× °î¼±ÀÇ ÆÐÅÏÀÌ Æ¯¼º º°·Î Àß ³ªÅ¸³ª Á¦¾ÈÇÑ NPICÀÇ À¯È¿ÇÔÀÌ °ËÁõµÇ¾ú´Ù.
÷ºÎÆÄÀÏ : 40-3-01 ¿À³«±³ ¹Ú¿ø±¸1-24.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