Ư¼ºÈ­ °í±³»ýµéÀÇ ºñÁîÄð(Bizcool: â¾÷)±³À° ¸¸Á·µµ°¡ â¾÷ÀÇÁö¿¡ ¹ÌÄ¡´Â ¿µÇâ¿¡ °üÇÑ ¿¬±¸:
±¸ºÐ :   /   À¯/¹«·á : ¹«·á   /   Á¶È¸¼ö : 131   /   ±Ý¾× : 0
Ư¼ºÈ­ °í±³»ýµéÀÇ ºñÁîÄð(Bizcool: â¾÷)±³À° ¸¸Á·µµ°¡ â¾÷ÀÇÁö¿¡ ¹ÌÄ¡´Â ¿µÇâ¿¡ °üÇÑ ¿¬±¸:½É¸®Àû Ư¼ºÀÇ Á¶ÀýÈ¿°ú¸¦ Æ÷ÇÔÇÏ¿©

The Effect of Satisfaction on the Start-up of Bizcool (:Entrepreneur) Education Program of Specialized High School Students: Including Modulating Effects of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È«À±Ç¥
¾çµ¿¿ì

<±¹¹®ÃÊ·Ï>
´ëÇѹα¹ÀÇ ¹Ì·¡´Â ´Ù°¡¿À´Â °í·ÉÈ­ »çȸ¿Í Áö¼ÓµÇ´Â û³â ½Ç¾÷·üÀÌ °¡¼ÓÈ­µÇ°í ºÒ¾ÈÇÑ °í¿ë ȯ°æ¼Ó¿¡¼­ ¾î¶»°Ô ȹ±âÀûÀ¸·Î °³¼±ÇÒ °ÍÀÎÁö¿¡ ´Þ·ÁÀÖ´Ù Çصµ Áö³ªÄ¡Áö ¾Ê´Â´Ù. ÀÌ°°Àº »óȲ¿¡¼­ ÇöÀçÀÇ Ã»¼Ò³âµéÀº ±âÁ¸ ÀÏÀÚ¸®¿¡ ¾ÈÁÖÇϱ⺸´Ù´Â ÀÚ±â ÁÖµµÀûÀ¸·Î ÀڽŸ¸ÀÇ Á÷¾÷À» ã°í ºñÁî´Ï½º¸¦ ÀÌÇØÇÏ°í ÁغñÇÏ´Â °ÍÀÌ ÇÊ¿äÇÏ´Ù. ÀÌ¿¡ º» ¿¬±¸´Â ¹Ì·¡ÀÇ Ã¢¾÷°¡·Î ¼ºÀåÇÒ ¼ö Àִ Ư¼ºÈ­ °í±³»ýµéÀÇ ºñÁîÄð(Bizcool: â¾÷)±³À° ¸¸Á·µµ°¡ â¾÷ÀÇÁö¿¡ ¹ÌÄ¡´Â ¿µÇâ¿¡ ´ëÇÏ¿© ¾Ë¾Æº¸°í ½É¸®Àû Ư¼ºÀÌ µÎ º¯¼ö °£ °ü°è¿¡ Á¶ÀýÈ¿°ú¸¦ È®ÀÎÇÏ°íÀÚ ÇÏ¿´´Ù. º» ¿¬±¸¸¦ ÅëÇØ ´ÙÀ½°ú °°Àº °á°ú¸¦ È®ÀÎÇÏ¿´´Ù. ù°, Ư¼ºÈ­ °í±³»ýµéÀÇ ºñÁîÄð(Bizcool:â¾÷)±³À° ¸¸Á·µµ´Â â¾÷ ÀÇÁö¿¡ ¿µÇâÀ» ¹ÌÄ¡´Â °ÍÀ¸·Î ³ªÅ¸³µ´Ù. µÑ°, ½É¸®Àû Ư¼º Áß ÀÚ±âÈ¿´É°¨, À§Çè°¨¼ö¼ºÇâ, ÅëÁ¦ À§Ä¡´Â ºñÁîÄð(Bizcool: â¾÷)±³À° ¸¸Á·µµ¿Í â¾÷ÀÇÁö¿¡ ¹ÌÄ¡´Â °ü°è¿¡ Á¶ÀýÈ¿°ú°¡ ÀÖÀ¸³ª, ¼ºÃë¿å±¸´Â Á¶ÀýÈ¿°ú°¡ ¾ø´Â °ÍÀ¸·Î ³ªÅ¸³µ´Ù. ºñÁîÄð(Bizcool:â¾÷)±³À°Àº ¹Ì·¡¿¡ ´ëÇÑ Ã¢¾÷ÀÇ ºñÀü°ú ¾ÆÀ̵ð¾î¸¦ Á¦½ÃÇÏ¿© â¾÷À» ÁغñÇÒ ¼ö ÀÖÀ¸¸ç, ±³À°¿¡ ¸¸Á·µµ°¡ ³ôÀº °æ¿ì ¡®³ª´Â ÇÒ ¼ö ÀÖ´Ù¡¯´Â ÀڽۨÀ» ½É¾îÁÙ ¼ö ÀÖÀ» °ÍÀÌ´Ù. ¶ÇÇÑ ½É¸®Àû Ư¼º°ú °³ÀÎÀûÀ¸·Î °®Ãâ ¼ö Àִ Ư¼ºÀ» Ãß°¡·Î ½É¾î ÁÖ¸é ±³À°¿¡ ´ëÇÑ ¸¸Á·°¨À» ¾òÀ» ¼ö ÀÖ°í, ¡®³ªµµ ÀÛÀº â¾÷ÀÌ¶óµµ Çغ¼±î?¡¯¶ó´Â ÁغñµÈ â¾÷ÀÇÁö¸¦ Çâ»ó½Ãų ¼ö ÀÖÀ» °ÍÀÌ´Ù. ÇöÀç ºñÁîÄð (Bizcool: â¾÷)±³À°ÀÇ ´ëºÎºÐ ¾à 90%°¡ Ư¼ºÈ­ °í±³¿¡ ÁýÁߵǰí ÀÖÀ¸³ª ¾ÕÀ¸·Î ÀÏ¹Ý°è °í±³, Ư¼öÇб³, ´õ ³ª¾Æ°¡¼­´Â ÁßÇб³±îÁö È®»êµÇ¾î ½ÃÇàÇÑ´Ù¸é ¿ì¸®³ª¶ó û¼Ò³âµéÀÇ Ã¢¾÷ÀÇÁö´Â Çâ»óµÉ °ÍÀ¸·Î ±â´ëÇÒ ¼ö ÀÖ´Ù. º» ¿¬±¸·Î ºñÁîÄð(Bizcool: â¾÷)±³À° ¸¸Á·µµ°¡ û¼Ò³â â¾÷ÀÇÁö¿¡ ¸¹Àº ¿µÇâÀ» ¹ÌÄ¥ ¼ö ÀÖÀ½À» ½Ã»çÇØ Áشٰí ÇÒ ¼ö ÀÖ´Ù.
÷ºÎÆÄÀÏ : 21-3-04 È«À±Ç¥ ¾çµ¿¿ì(39-56).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