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ëÇÐÀÇ Ã¢¾÷±³À° ±³¼öÀÚ ¿ª·®°ú â¾÷±³À°Áö¿øÀÌ Ã¢¾÷ÀÇÁö¿¡ ¹ÌÄ¡´Â ¿µÇâ¿¡ °üÇÑ ¿¬±¸: ±â¾÷°¡Á¤½ÅÀÇ Á¶ÀýÈ¿°ú
±¸ºÐ :   /   À¯/¹«·á : ¹«·á   /   Á¶È¸¼ö : 176   /   ±Ý¾× : 0
´ëÇÐÀÇ Ã¢¾÷±³À° ±³¼öÀÚ ¿ª·®°ú â¾÷±³À°Áö¿øÀÌ Ã¢¾÷ÀÇÁö¿¡ ¹ÌÄ¡´Â ¿µÇâ¿¡ °üÇÑ ¿¬±¸: ±â¾÷°¡Á¤½ÅÀÇ Á¶ÀýÈ¿°ú

The Effects of Teaching Competency of University¡¯sEntrepreneurship Education Entrepreneurial EducSupport on Entrepreneurial Intention:The Moderating Role of Entrepreneurshipation

±èÃáÈ£
¾çµ¿¿ì

<±¹¹®ÃÊ·Ï>
ÀÌ ¿¬±¸ÀÇ ¸ñÀûÀº ´ëÇÐ °ü°èÀÚµé°ú â¾÷°ü·Ã Á¤Ã¥ °ü°èÀڵ鿡°Ô ´ëÇÐÀÇ ±³¼öÀÚ ¿ª·®°ú â¾÷±³À°Áö¿ø¿¡ ´ëÇÑ Çö À§Ä¡¸¦ ¾Ë¸®°í, ´ëÇп¡¼­ ÀÌ·ç¾îÁö°í Àִ â¾÷±³À°È¯°æ Áß Ã¢¾÷ÀÇÁö Çü¼º¿¡ ½ÇÁúÀû ¿µÇâÀ» ¹ÌÄ¡´Â ¿äÀÎÀÌ ¹«¾ùÀÎÁö ÆľÇÇÏ¿© ´ëÇлýµéÀÇ Ã¢¾÷¿¡ ´ëÇÑ ±àÁ¤Àû ¸¶ÀεåÁ¦°í¿Í ÇÔ¾çÀ» À§ÇÑ ´ëÇп¡¼­ÀÇ Ã¢¾÷Áö¿øÁ¦µµ¿Í Á¤Ã¥ÀÇ ¿Ã¹Ù¸¥ ¹æÇâÀ» Á¦½ÃÇÔ¿¡ ÀÖ´Ù. µû¶ó¼­ º» ¿¬±¸´Â ´ëÇлýÀÇ Ã¢¾÷ÀÇÁö Çü¼º¿¡ ÀÖ¾î ±³¼öÀÚ ¿ª·®°ú â¾÷±³À°Áö¿øÀÌ Ã¢¾÷ ÀÇÁöÀÇ ¿µÇâ°ú ±â¾÷°¡Á¤½ÅÀÌ Á¶ÀýÈ¿°ú¿¡ ¹ÌÄ¡´Â ¿µÇâÀ» Ž±¸ÇÏ¿´´Ù. 4³âÁ¦ ´ëÇлýÀ» ´ë»óÀ¸·Î ¼³¹®À» ÅëÇØ ÀڷḦ ¼öÁýÇÏ¿´À¸¸ç ÃÖÁ¾ 160ºÎ¸¦ ºÐ¼®¿¡ ÀÌ¿ëÇÏ¿´À¸¸ç, ±âÁ¸ ¹®Çå µîÀ» Åä´ë·Î µµÃâÇÑ °¡¼³À» ¼³¹®ºÐ¼®°á°ú·Î °ËÁõÇÑ °á°ú, ù°, ´ëÇÐÀÇ ±³¼öÀÚ ¿ª·®Àº â¾÷ÀÇÁö¿¡ À¯ÀÇÇÑ ¿µÇâÀ» ¹ÌÄ¡´Â °ÍÀ¸·Î ³ªÅ¸³µ´Ù. µÑ°, â¾÷±³À°Áö¿øÀº â¾÷ÀÇÁö¿¡ À¯ÀÇÇÑ ¿µÇâÀ» ¹ÌÄ¡´Â °ÍÀ¸·Î ³ªÅ¸³µ´Ù. ¼Â°, ±â¾÷°¡Á¤½ÅÀº ±³¼öÀÚ ¿ª·®°ú â¾÷ÀÇÁö°£ÀÇ °ü°è¿¡¼­ ÇÏÀ§º¯¼ö Áß À§Çè°¨¼ö¼º¸¸ Á¶ÀýÀ» ÇÏ´Â °ÍÀ¸·Î ³ªÅ¸³µÀ¸¸ç, â¾÷±³À°Áö¿ø°ú â¾÷ÀÇÁö °£ÀÇ ¿µÇâ°ü°è¿¡¼­ Á¶ÀýÈ¿°ú´Â ÇÏÁö ¾Ê´Â °ÍÀ¸·Î È®ÀεǾú´Ù.
º» ¿¬±¸´Â ´ëÇÐÀÇ ±³¼öÀÚ ¿ª·®°ú â¾÷±³À°Áö¿ø, ±×¸®°í Á¶Àýº¯¼öÀÎ ±â¾÷°¡Á¤½Å, ±×¸®°í â¾÷ÀÇÁö¿¡ ´ëÇÑ ½ÇÁõÀû °íÂûÀ» ÀçÁ¤¸³ÇÏ¿´À¸¸ç, ±³¼öÀÚ ¿ª·®°ú â¾÷±³À°Áö¿ø¿¡ µû¶ó ´ëÇлý µéÀÇ Ã¢¾÷ÀÇÁö´Â Å©°Ô Çü¼ºµÇ¸ç, ±â¾÷°¡Á¤½ÅÀÇ Á¶ÀýÈ¿°ú °ËÁõ°á°ú °³ÀÎÀû Ư¼º¿¡ µû¶ó ±³¼öÀÚ ¿ª·®Àº â¾÷ÀÇÁö¿¡ À¯ÀÇÇÏ´Ù´Â ½ÇÁõÀû °íÂûÀ» ÅëÇÑ Çö»óÀû ¹ß°ß¿¡ º» ¿¬±¸ÀÇ ÀÇÀÇ°¡ ÀÖ´Ù.
÷ºÎÆÄÀÏ : 21-3-05 ±èÃáÈ£ ¾çµ¿¿ì(57-76).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