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ó¾÷ ¼Ò»ó°øÀÎÀÇ À繫ÀûÀÚº»¡¤½ÃÀå°æÀï·Â¡¤»çȸÀûÀÚº» ¼Õ½ÇÁö°¢ÀÌ Àç±âÀǵµ¿¡ ¹ÌÄ¡´Â ¿µÇâ : ½ÇÆеηÁ¿òÀÇ ¸Å°³È¿°ú¿Í â¾÷ÀÚ±âÈ¿´É°¨ÀÇ Á¶ÀýÈ¿°ú¸¦ Áß½ÉÀ¸·Î
±¸ºÐ :   /   À¯/¹«·á : ¹«·á   /   Á¶È¸¼ö : 193   /   ±Ý¾× : 0
Æó¾÷ ¼Ò»ó°øÀÎÀÇ À繫ÀûÀÚº»¡¤½ÃÀå°æÀï·Â¡¤»çȸÀûÀÚº» ¼Õ½ÇÁö°¢ÀÌ Àç±âÀǵµ¿¡ ¹ÌÄ¡´Â ¿µÇâ : ½ÇÆеηÁ¿òÀÇ ¸Å°³È¿°ú¿Í â¾÷ÀÚ±âÈ¿´É°¨ÀÇ Á¶ÀýÈ¿°ú¸¦ Áß½ÉÀ¸·Î

The Effect of Perceived Loss of Financial⋅Market⋅Social Capital Based on Recurrence Intention of Failed Small Business :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Fear of Failure the Moderating of Entrepreneurial Self-Efficacy

Á¶¿µ·æ
¹ÚÁÖ¿µ

<±¹¹®ÃÊ·Ï>
"º» ¿¬±¸´Â ¼Ò»ó°øÀÎÀÌ »ç¾÷¿î¿µ ½Ã °æÇèÇß´ø ¼Õ½ÇÁö°¢À̽ÇÆп¡ ´ëÇÑ µÎ·Á¿òÀ» ÅëÇØ Àç±â¿¡ ¾î¶² ¿µÇâÀ» ¹ÌÄ¡´ÂÁö¸¦ È®ÀÎÇÏ°íÀÚ Æó¾÷À» °æÇèÇѼһó°øÀÎ 413¸íÀ» ´ë»óÀ¸·Î ¼³¹®Á¶»ç¸¦ Çß´Ù. ºÐ¼® °á°ú´Â ´ÙÀ½°ú °°´Ù.
ù°, À繫ÀûÀÚº», ½ÃÀå°æÀï·Â, »çȸÀûÀÚº»ÀÇ Áö°¢µÈ ¼Õ½ÇÀÌ Å¬¼ö·Ï ½ÇÆп¡ ´ëÇѵηÁ¿òÀº ÄÇ´Ù. µÑ°, ½ÇÆеηÁ¿òÀÌ Å¬¼ö·Ï Àçâ¾÷ ÀÇÁö´Â Àû¾úÀ¸³ª, Ãë¾÷ÀÇÁö¿¡´Â ¿µÇâÀ»¹ÌÄ¡Áö ¸øÇÏ¿´´Ù. ¼Â°, À繫ÀûÀÚº», ½ÃÀå°æÀï·Â, »çȸÀû ÀÚº»¿¡ ´ëÇÑ Áö°¢µÈ ¼Õ½ÇÀ̽ÇÆеηÁ¿òÀ» Å°¿ì°í, ÀÌ´Â Àçâ¾÷ ÀÇÁö¿¡µµ ºÎÁ¤Àû ¿µÇâÀ» ¹ÌÃÆ´Ù. ±×·¯³ª Ãë¾÷ÀÇÁö¿¡´ëÇؼ­´Â ½ÃÀå°æÀï·Â¿¡ ´ëÇÑ ¼Õ½ÇÁö°¢¸¸ÀÌ ½ÇÆеηÁ¿òÀ» ÅëÇؼ­ Ãë¾÷ÀÇÁö¸¦ °­È­Çß´Ù.
ÀÌ´Â ½ÃÀå°æÀï·ÂÀ¸·Î ÀÎÇØ Æó¾÷Çß´Ù°í »ý°¢Çϸé â¾÷º¸´Ù´Â Ãë¾÷À» ¼±ÅÃÇÒ °¡´É¼ºÀ̳ô´Ù´Â °ÍÀ» ½Ã»çÇÑ´Ù. ³Ý°, â¾÷ÀÚ±âÈ¿´É°¨ÀÌ ³ôÀº »ç¶÷Àº ³·Àº »ç¶÷º¸´Ù ¼Õ½ÇÁö°¢À̽ÇÆеηÁ¿ò¿¡ ¹ÌÄ¡´Â ¿µÇâÀÌ Àû¾ú´Ù. Áï, â¾÷È¿´É°¨ÀÌ ³ôÀº »ç¶÷Àº Àçâ¾÷À» ÇÒ °¡´É¼ºÀ̳ô´Ù°í º¼ ¼ö ÀÖ´Ù. ÇÑÆí ¿¬±¸°á°ú, »çȸÀûÀÚº»¡¤À繫ÀûÀÚº»¡¤½ÃÀå°æÀï·Â ¼Õ½ÇÁö°¢ ¼øÀ¸·Î½ÇÆеηÁ¿ò¿¡ ¿µÇâÀ» ¹ÌÃƴµ¥, ¼Ò»ó°øÀεéÀÇ °æ¿ì â¾÷½Ã »ó±Ç³» °æÀï°ú À§Çèµµ¿¡ ´ëÇÑÀÌÇغÎÁ·À¸·Î ½ÇÆÐÇÏ´Â °æÇâÀÌ Å­¿¡µµ ÀÌ¿¡ ´ëÇÑ Áö°¢ÀÌ °¡Àå ³·¾Ò´Ù. ¶ÇÇÑ ÁöÀÎÀ̳ªÄ£Ã´ µî »çȸÀû ³×Æ®¿öÅ©¸¦ ÅëÇؼ­ ÀÚ±ÝÀ̳ª ¿µ¾÷È°¼ºÈ­¿¡ ´ëÇÑ Áö¿øÀ» ¹ÞÀ¸·Á Çϱ⶧¹®¿¡ »çȸÀû ÀÚº»¼Õ½Ç¿¡ ´ëÇÑ Áö°¢ÀÌ ½ÇÆп¡ ´ëÇÑ µÎ·Á¿ò¿¡ ¹ÌÄ¡´Â ¿µÇâÀÌ °¡Àå ÄÇ´Ù°íÃßÃøµÈ´Ù. º» ¿¬±¸´Â ÀÌ»óÀÇ °á°ú¸¦ ¹ÙÅÁÀ¸·Î Á¤Ã¥½Ç¹« Á¦¾ðÀ» ÅëÇÏ¿© â¾÷Áغñ ½Ã°æÀï¿ìÀ§¸¦ È®º¸Çϱâ À§ÇÑ ÃæºÐÇÑ ½ÃÀåÁ¶»ç°¡ ÇÊ¿äÇϸç, Á¤±³ÇÑ »ç¾÷°èȹÀÇ ¼ö¸³À» ÅëÇØÀ繫Àû ¼Õ½ÇÀ» ÁÙÀÏ ¼ö ÀÖ´Â ¹æ¾ÈÀ» Á¦½ÃÇÏ°í ÀÖ´Ù."
÷ºÎÆÄÀÏ : 03_1_2_3_4_5_6_7_8_9_10_11.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