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중소기업학회 회원님들께,

문두철학회장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 확산세가 점차적으로 감소하면서 일상회복 현실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1년간 중책을 맡게 되어 인사드립니다.

학회 운영과 관련하여 학회의 중요한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학회 사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회원의 학술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학문 연구의 장으로서의 학회 역할에 집중하기 위한 학술위원회의 구성 및 활동을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연구자료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한 연구자 네트워크 구성을 추진하여 중소벤처기업 정책 및 제도, 산학협력 연구를 위한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대내·외적 교류를 확대하겠습니다. 회원들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연구주제별, 지역별, 세대별 소모임 발굴 및 활성화를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해외 중소벤처기업학회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공동의 관심주제를 설정하고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세 번째로 학회 사업의 제도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현안 이슈에 대해 회원들과의 소통을 보다 확대하고 정기포럼 등 주요 사업을 발전적으로 계승하여 활성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신진 학자들에 대한 학회 홍보 강화를 통해 저변 확대 및 후진 양성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고 아울러 회원들의 학술활동과 국제화를 지원하기 위한 재정 확충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앞으로 역동적인 학회를 만들어 가는데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4. 제 39대 한국중소기업학회 회장 문 두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