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중소기업학회 회원님들께,

권인수학회장

안녕하십니까?

2023년 학회장을 맡게 된 세종대 권인수입니다.

올해는 코로나 19에서 온전히 벗어나 우리의 모든 일상이 회복되기를 기대합니다.

저는 학회장으로서 우리 학회의 기존의 행사들과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한편 새로운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업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학술활동의 강화입니다.

무엇보다 「중소기업연구」에 게재되는 논문들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논문 주제의 다양성(예: 핫 이슈들의 특집호 모집)을 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발간이 중단된 상태에 있는 「JSBI(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의 향후 처리에 대해 전향적인 모색을 시도하겠습니다. 학술대회도 더욱 내실을 기하는 한편 새로운 시도를 통해 더 많은 학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겠습니다.

둘째, 학회 외부와의 교류 확충입니다.

기존의 학문 연구자들과 정책 연구자들 간의 연구모임을 유지하고 확충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해외의 중소기업 관련 학술단체들과의 협력사업도 다각도로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회원 상호간의 접촉면 강화입니다.

회원들 상호 간의 접촉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예: 연구회, 세미나, 콜로키움, 포럼, 워크샵 등)을 조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실력 있는 신진 연구인력을 유입하는 방안(예: 연구회 구성 및 연구활동비 지원)도 모색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학회를 만들어 가는데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3.4. 제 40대 한국중소기업학회 회장 권 인수 올림